꾸미 키우기

7개월 꾸미/중기 이유식 1단계/소고기양배추죽/소고기브로콜리죽

꿈꾸는 꾸미네 2018. 6. 15. 19:17

초기 이유식이 끝나고 중기 이유식이 시작되었다!
초기 이유식은 완전 소꿉놀이같아서 매번 만드는게 재밌었는데, 중기 이유식은 육수도 만들어야하고 뭔가 엄청 어려워보여서 겁을 많이 먹었었당
내가 먹을걸 만드는게 아니라 꾸미가 먹을거라 더 신경이쓰였다​

​소유진 이유식책을 참고하여 만든 첫번째 중기이유식
소고기양배추죽과 소고기브로콜리죽!
생각보다 만드는건 쉬웠다 육수를 내고 야채를 다듬는 그 과정이 길었을 뿐,,,
나처럼 고기랑 야채를 칼로 다질생각은 마시길
시간도 오래걸리고 팔아프고 짜증남
그냥 믹서기에 가세요

고기육수만들기
-한우 양지 200g
-중간크기 양파 1대
-대파1단
-표고버섯5개
-무150g

양지는 지방을 제거한 후 핏물을 빼준다
함께 들어가는 야채와 버섯을 깨끗하게 다듬는다
(파는 뿌리를 함께 넣어 끓인다)
센불로 끓으면 중간불로 줄여 약 1시간 끓여준다
양파가 흐물흐물해지고 육수가 반정도 줄어들면 불을 끄고 건더기를 건저준다
육수는 차게 식히 후 덩어리져 뜬 기름들을 걸러낸다
200ml씩 나누어 냉동실에 보관한다
(익은고기는 장조림해먹음)

​한입 딱 주니 오만상을 쓰더니 냠냠 잘 받아먹는다
미음먹일때와는 다르게 참새처럼 입을 벌려가며 받아먹고 빨리 달라고 손을 뻗기도한다!
이거시 육수의 힘인가여

​마시또?ㅋㅋㅋㅋㅋㅋㅋㅋㅋ
미음먹을땐 이렇게 안먹었잖아....
이제 하루 두끼를 먹여야하는데 이렇게만 먹어준다면
아무 문제없겠어 키키키

​저녁 이유식은 식탁에서 먹였다
중기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한 곳에서 밥 먹는걸 연습시켜야한다길래 바로 식탁에 앉힘
꾸미얌 이제 여기서 맘마 먹는거얌

​묻히고 흘려도 상관없으니 잘 만 먹어줘ㅎㅎㅎㅎㅎ
이도 안난게 잇몸으로 꼭꼭 씹어먹는다ㅋㅋㅋㅋㅋㅋ귀여웡ㅋㅋㅋㅋㅋㅋ

맛있는 맘마먹고 기부니가 최고야!!!!!!!!